Apr 04. 2016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NO. 108 2019-06-10

[요즘사람 김가오] EP15.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가서 ‘핵꿀가격’으로 기본템 왕창 FLEX한 후기

“아닌 척 해도 우리에겐 뭔가 ‘있어보이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가오’는 소중하니까!”GIPHY[요즘사람 김가오] EP15.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가서 ‘핵꿀가격’으로 기본템 왕창 FLEX한 후기“더워!!!! 여름 옷 내놔!!! 기본템 다 어디 갔어!!!”꽃무늬 원피스, 테니스 스커트, 오프숄더… 매해 유행하는 아이템으로만 가득한 에디터의 여름 옷장이 요즘 주인에게 외치는 절규다. GIPHY여름옷 때문에 한창 고민이던 중 일 년에 단 두 번 열리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가 돌아왔다는 세상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 (매번 감사할 따름…★) 인터넷으로 할인 품목들을 확인하니 더 망설일 필요가 없었다. 유니클로의 핫한 아이템으로 올여름 옷장에 ‘가오’ 좀 불어 넣으러 김가오가 직접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현장으로 가봤다.  GIPHY# “마! 이게 바로 유니클로 감사제 아이가!” 첫날부터 클라스가 다르다이하 위키트리행사 첫날인 24일, 유니클로 명동 매장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로 발 디딜 틈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벌의 옷을 양손에 한가득 들고 바쁘게 쇼핑 중이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려 있는 곳은 단연 에어리즘과 티셔츠, 리넨 셔츠 등 데일리로 입기 좋은 유니클로 인기 아이템 앞이다. 김가오 역시 목적 달성을 위해 서둘러 옷을 골라봤다. # “기본템 10장 flex 해버렸지뭐야~!” 기본템 획득해서 신난 김가오 먼저 무더워진 날씨에 ‘땀샘 폭발 사태’를 대비해 가장 시급한 아이템이었던 김가오의 유니클로 최애템 ‘에어리즘’ 코너로 향했다. ‘울트라 심리스 쇼츠’, ‘캐미솔’, ‘반팔 티셔츠’ 등 다양한 품목을 감사제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었다. 그중 ‘에어리즘 캐미솔’은 촉감이 보들보들하고 땀을 흘려도 금방 말라 여름 필수템으로 불리는 에디터의 ‘원픽’ 제품이다. (정말 이건 입어 본 사람만 이 느낌을 안다.) 속이 비치는 블라우스를 입거나, 속옷 위에 바로 티셔츠나 남방만 입기 허전할 때 딱이겠다. 또 다른 에어리즘 제품인 ‘에어리즘 울트라 심리스 쇼츠’까지 함께 입으면 그야말로 산뜻함 끝판왕이다.  호다닥 에어리즘을 바스켓에 담은 후 김가오가 픽한 아이템은 바로 감사제에 가기 전 친구가 ‘강추’했던 ‘U크루넥 반팔 티셔츠’다. 패션 커뮤니티에서 튼튼한 목 부분 마감과 훌륭한 핏으로 ‘가성비 갑’으로 불리는 티셔츠다. 색도 기본 화이트부터 레드, 옐로우, 라이트 퍼플까지 다양해서 여러 색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다. 김가오의 선택은 화사한 옐로우와 차분하고 편안한 네이비. 훌륭한 마감은 말할 것도 없고 청바지, 흰색 치마 등 어느 옷과 매치해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여름 ‘데일리템’으로 활용도 만점일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을 돌아다니다 보니 유독 남성 고객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이 있었다. 바로 ‘감탄 팬츠’ 코너였다. 가볍고 신축성이 좋아 남성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마약 바지’로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인기 때문일까, 남성 고객들뿐만 아니라 여성 고객들도 선물용으로 ‘감탄 팬츠’를 많이 구매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 차례로 김가오가 바스켓에 담은 마지막 아이템은 ‘리넨셔츠’다. 아직은 일교차가 꽤 심한 요즘 입기 딱 좋은 옷이라 고민 없이 바로 고른 아이템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핏도 예뻐서 패션 센스가 없는 사람도 요즘 대세 ‘꾸안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이렇게 김가오가 선택한 기본템만 해도 무려 10장. 감사제 할인 혜택을 통해 총 4만원의 금액을 아낄 수 있었다. ‘감사제 아니었음 어쩔 뻔했어’라는 생각과 함께 ‘스마트 컨슈머’가 된 듯한 만족감까지 느낄 수 있었다. # “선물 클라스도 오졌다”... 선착순 보냉백부터 토이스토리 캡슐 토이까지☆유니클로가 매년 감사제 때마다 증정하는 선물 또한 놓칠 수 없다. 아낌없이 퍼준다는 말이 딱이다. 올해의 선물은 바로 ‘보냉백’이다. 요즘 같은 날씨에 피크닉을 가거나 페스티벌에 놀러 갈 때 언제 어디서든 음료수나 맥주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핵꿀템’이다. 10만원 이상을 구매하자 보냉백을 받을 수 있었다. 토이스토리 팬이라면 흥분할 소식도 있다. 귀여운 토이스토리 캡슐 토이도 받을 수 있기 때문. 방법은 두 가지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사 베케이션 UT’를 포함해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인 ‘UT’를 2장 이상 구매하거나, 온라인 스토어에서 ‘픽사 베케이션 UT’를 2장 이상 구매하면 한정판 캡슐 토이 4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단, 매일 선착순 증정이니 서두르는 게 좋다!)시간이 없어서 매장에 갈 수 없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온라인으로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행사는 1탄과 2탄으로 나눠서 열린다. 5월 24일부터 시작해 5월 26일까지 3일 동안은 1탄,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는 2탄이다.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기간은 총 일주일! 핫템들을 모두 겟하고 싶다면 집중해야 한다. 1탄, 2탄 별로 다양한 세일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일주일 내내 만나볼 수 있는 세일 상품도 있으니 연인, 친구뿐만 아니라 부모님까지 찰떡같은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친절한 김가오가 여러분의 FLEX를 위해 소개하는 자세한 할인 품목과 가격은 이곳에서 확인하면 된다. (세일 정보) 한 번으로는 아쉬울 수 있으니 두 번, 세 번 방문해서 올여름 ‘기본템’ 만으로도 패피가 되어보자. (피-스!)GIPHY

NO. 107 2019-05-27

“클럽 VIP룸부터 ‘몰카’까지”...‘버닝썬 사태’ 닮아 화제인 ‘이 영화’

사람들로 가득 찬 어둡고 시끄러운 클럽.이하 영화 ‘걸캅스’ 2차 30초 예고편 /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 그리고 그 안에서 뭔가에 홀린 듯 정신없이 술을 마시고 있는 사람들. 이 두 장의 사진을 보자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버닝썬 사태’다. 하지만 이 사진들은 보도자료 이미지나 뉴스 화면이 아니다. 바로 영화 ‘걸캅스’ 예고편의 한 장면이다. # “이거 버닝썬 얘기 아니야...?” 영화 ‘걸캅스’는 디지털 성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 열혈 콤비의 이야기다. 최근 영화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클럽 내 성범죄, 마약 투약 및 유통 등의 범죄가 세상 밖에 드러난 버닝썬 사태와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버닝썬 사태로 그동안 많은 이들이 불법 촬영물, 이른바 ‘몰카’를 찍고 유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사람들은 분노했다. 물론 디지털 성범죄가 큰 이슈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5년에는 불법 성인 사이트 ‘소라넷’의 실체가 드러나며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피해 여성들은 뒤늦게 피해 사실을 깨닫고 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영화 ‘걸캅스’는 이들과 같이 자신의 성관계 동영상이 유출된 한 여성의 디지털 성범죄 사건에서 시작된다. 사고뭉치였던 미영과 지혜는 우연히 피해 여성의 사고 현장을 목격하며 사건에 뛰어들게 된다.  # ‘클럽 VIP룸부터 약물까지’... ‘버닝썬 사태’와의 소름 돋는 공통점영화 ‘걸캅스’가 촬영된 때는 버닝썬 사태가 드러나기 전인 2018년. 하지만 마치 이 사태를 예견이라도 한듯, 영화 속에는 버닝썬 사태를 떠올릴 수밖에 없는 놀라운 장면들이 많다. 우선 성범죄가 발생한 장소다. 영화 속에서 범죄가 일어나는 장소는 바로 클럽이다. 예고편 영상에서는 VIP룸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남녀가 술을 마시는 장면과 직원으로 보이는 이들이 난간에서 춤추는 사람들을 지켜보는 장면이 나온다. 이하 영화 ‘걸캅스’ 2차 예고편 /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한 남성이 잔에 술을 따라 여성과 건배하는 장면도 등장한다. 곧이어 혈액에서 마약 성분과 마취 성분이 검출됐다는 자막이 나온다. 클럽 안에서 비밀스럽게 마약이 유통되고 있었던 것. 이 또한 클럽 버닝썬 내에서 범죄에 사용됐다고 알려진 ‘물뽕’을 떠올리게 하는 부분이다. 뭔가를 몰래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숨겨놓고 이를 인터넷에 올리는 장면 또한 최근 보도된 클럽 버닝썬 관계자들과 연예인들의 혐의를 떠올리게 한다.  # “우리 사회가 가진 문제를 건드렸다”... ‘라미란 X 이성경’의 액션 케미  지난 4월 5일 열린 영화 ‘걸캅스’ 제작보고회 현장. 주연을 맡은 배우 라미란 씨는 “수면 위로 올라온 지 얼마 안 됐을 뿐, 디지털 성범죄는 오래전부터 있었다”며 ‘걸캅스’를 ‘우리 사회가 계속 가지고 있었던 문제를 건드린 영화’라고 설명했다.   버닝썬 사태로 다시 한번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디지털 성범죄. 범죄 혐의를 받은 많은 관계자들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지만, 여전히 속 시원한 처벌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 과연 영화 속에서는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보자. 영화 ‘걸캅스’ 2차 30초 예고편 /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

NO. 106 2019-05-13

“영화관 좌석을 뜯어오고 싶었어요..” 마블 덕후들 찬사 쏟아진 '마블 UT' 특별관 후기(※스포없음※)

※해당 콘텐츠에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 스포가 없습니다.“아닌 척 해도 우리에겐 뭔가 ‘있어보이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가오’는 소중하니까!”[요즘사람 김가오] EP14. "영화관 좌석을 뜯어오고 싶었어요.." 마블 덕후들 찬사 쏟아진 '마블 UT' 특별관 후기 최근 그야 말로 ‘미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 엔드게임을 보기 위한 암표 거래가 성행하고, 영화관 주변 식당에 스포일러 자제를 부탁하는 안내문이 붙을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이하 위키트리요즘 굉장히 바쁜 김가오지만 회사에서 억울하게 스포를 당하고 싶진 않았다.(절대 같이 볼 여자친구 없어서 그런 거 아님) 기왕 볼 엔드게임이라면 좀 더 특별하고 ‘가오 살게’ 즐겨보자는 마음으로 용산 CGV를 찾았다.김가오가 찾은 용산 CGV에서는 유니클로의 UT와 마블의 콜라보를 기념해 다가오는 5월 7일까지 유니클로 '마블 UT' 특별관이 운영된다. 지난 28일, 진정한 ‘팬잘알’ 영화관이라는 이 특별관을 직접 찾았다. 우선, 영화관에 마블 캐릭터들과 함께 엔드게임 관람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대형 포토월이 설치되어 있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김가오.jpg실제로 스파이더맨 코스프레를 하고 온 관람객도 있었다.이번에 마블과 콜라보한 UT를 모든 좌석에 입혀놓은 특별관에 입장하자마자 “이건 진짜 신박하다”는 말이 육성으로 터져 나왔다. 영화를 기다리며 UT에 그려진 마블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캡틴아메리카,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다. 사실 에디터가 이날 입은 티셔츠도 이번에 출시한 마블 UT다.(남자는 역시 핑크 ^.<)이날은 특별관으로 운영되는 5관에서 사전에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15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엔드게임 무료 상영회를 진행했다. 혹여 아직 엔드게임을 관람하지 못했거나, n회차 관람을 준비하고 있다면 '마블 UT' 특별관을 기억하자. 5월 7일까지 방문해 특별하게 꾸며진 영화관에서 엔드게임의 감동을 느껴보자.“어벤져스는 끝났지만 김가오는 너무 아쉬오ㅠ3ㅠ 힝 힝”영화가 끝나고 특별관에 가득했던 유니클로 마블 UT가 계속 눈에 밟혔다. 평소 캐릭터 굿즈나 프린팅 티셔츠를 구매하거나 선호하지 않는 에디터도 가볍게 데일리 아이템으로 착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마음에 드는 마블 UT를 골라 입어봤다. 이번 마블 UT에는 뉴욕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이슨 폴란이 직접 마블 히어로를 표현했다. 특히 개성 강한 폰트 디자인으로만 마블의 히어로를 표현하거나, 미니멀한 사이즈와 굵은 선으로 캐릭터를 강조하는 등 마블의 히어로들을 일상 생활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티셔츠 프린팅으로 해석해낸 그만의 방식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유니클로, ⓒ 2019 MARVEL“어벤져스의 여운을 가장 패셔너블하게 간직할 수 있는 방법”마블 히어로들의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씬의 여운이 아직도 맴돈다면, 더 이상 어벤져스 시리즈를 볼 수 없음에 눈물이 앞을 가린다면, 가까운 유니클로에서 이번 마블 UT를 입어보자.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 입을 수 있고, 유아용도 출시돼 마블 히어로를 사랑하는 이에게는 선물로도 더할 나위 없겠다. 유니클로, ⓒ 2019 MARVEL

NO. 105 2019-04-29

“이게 한국에서 가능해?” 컨셉부터 라인업까지 미쳤다는 ‘EDC코리아’ 페스티벌

giphy절로 춤 추게 만드는 신나는 EDM,사방에서 터지는 화려한 불꽃,지루할 틈 없이 스릴있는 놀이기구“EDM페스티벌과 놀이기구를 동시에 즐기는 환상의 세계”해외에서만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화려한 스케일의 페스티벌을 꿈꿔왔던 독자라면 주목해보자. 바로 이번 여름, 이국적인 카니발과 EDM 페스티벌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EDC코리아 2019(이하 EDC코리아)'가 개최되기 때문이다.Facebook, EDC KoreaEDC코리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 브랜드 EDC에서 올해 첫 한국에 런칭하는 페스티벌이다. 첫 오픈한 블라인드 티켓이 당일 매진을 기록하는 등 한국 런칭을 손꼽아 기다리던 국내 EDM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페스티벌이면 환장하는 ‘EDM덕후’들이 가장 기다리는 EDM 페스티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EDC코리아보다 색다른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EDC코리아’를 놓치면 안 되는 포인트를 정리해봤다.# “안가면 무조건 후회 각” 헤드라이너급 싹 모아놓은 라인업 많은 이들이 ‘EDC코리아’에 열광하는 이유는 바로 ‘역대급 라인업’ 때문이다. 라인업을 수차례 나누어 공개하는 타 페스티벌과 달리 ‘EDC코리아’는 헤드라이너급 뮤지션을 포함한 라인업을 화끈하게 한 번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EDC코리아 2019 라인업지난 18일 라인업을 최초 공개한 'EDC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게시물에는 좋아요와 댓글이 2000개를 훌쩍 넘겼다. 라인업에는 EDM 전 장르를 대표하는 뮤지션이 대거 포함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EDC코리아 페이스북 댓글 일부“이 사람이 온다고?” 가장 기대되는 DJ 5인Alesso알레소(Alesso)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스웨덴 출신의 ‘월클’ DJ다. 세계적인 히트 싱글 'Heroes(We Can Be)'로 15억 회 이상 온라인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알레소는 꾸준히 대형 EDM 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활약하고 있어 이번 ‘EDC코리아’에 EDM 마니아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DJ Snake국내 팬들 사이에서 ‘믿고 듣는 뱀형’으로 불리는 DJ 스네이크(DJSNAKE)도 무대에 오른다. 그는 데뷔앨범부터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기록한 히트메이커다. 1위를 달성한 곡 ‘Let Me Love You’는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비버가 피쳐링하여 국내 대중들에게도 인기를 얻었다. 그 후로 발표한 ‘Turn Down For What’, ‘Get Low’, ‘You Know You Like It’ 등의 곡들도 연이은 히트 행진을 기록했다.timmy trumpet 공식 페이스북EDM과 트럼펫을 조합한 사운드로 일렉트로닉 뮤직 씬에서 단연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티미 트럼펫(Timmy Trumpet)도 만나볼 수 있다. 데뷔 후 발매한 싱글 3개가 모두 호주 뮤직 차트 1위에 오르고, 1년에 200회가 넘는 공연을 펼칠 정도로 전 세계를 누비는 스타 DJ다. ‘EDC 코리아’는 독특한 스타일의 ‘티미 트럼펫’ 음악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Deadmau5데드마우스(Deadmau5)는 일명 ‘덷마’로 불리는 DJ로 국내 다수 팬을 보유하고 있다. 쥐 모양의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공개하지 않은 채 공연하기 때문에 개성 또한 강하다. 프로그레시브 장르의 대부로 불리며, 다른 장르의 EDM을 독창적인 스타일로 만들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그의 음악들은 ‘Search of Sunrise’, ‘Vol. 6: Ibiza’ 등15개가 넘는 유명 컴필레이션 앨범에 오를 정도로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음악 씬의 대표적인 DJ라 할 수 있다. KSHMR카슈미르(KSHMR)는 EDM과 인도음악을 접목해 독창적 무대를 선보인다. 그는 코첼라 (Coachella), EDC 라스베가스(EDC Las Vegas) 등 대규모 공연을 통해 꾸준히 팬들과 만나고 있다.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하듯 ‘EDC코리아’ 페이스북에도 카슈미르의 내한을 반기는 팬들의 댓글이 다수 달렸다.이 외에도 익시전(Excision), 딜런 프랜시스(Dillon Francis), 뉴이어(NWYR),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를 포함하여 EDM의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역대급’ 국내외 DJ 36팀이 총출동한다. 일부 국내 DJ는 아직 공개되지 않아 팬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 “이 세상 텐션이 아니다!” 제대로 즐기는 한여름 카니발페스티벌의 텐션을 수직 상승시켜주는 ‘카니발 컨셉’은 ‘EDC코리아’와 다른 뮤직 페스티벌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이하 EDC코리아‘EDC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입장권 하나로 페스티벌과 놀이기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EDC코리아’ 티켓이 있으면 ‘빅회전목마’, ‘블랙홀 2000’, ‘라바트위스트’ 등 서울랜드의 대표 익스트림 놀이기구 11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그야말로 ‘초대형 플레이그라운드’라 할 수 있다. 각양각색의 네온사인이 가득한 놀이공원의 중앙에서 월드클래스 DJ의 EDM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춤을 출 수 있다. 하늘을 가득 메우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남다른 ‘클라스’를 보여준다.뿐만 아니라 댄서, 곡예사, 서커스 배우, 그리고 EDC의 독특한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특별한 퍼레이드도 즐길 수 있다. 화려한 코스튬을 입은 크루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화려한 규모를 자랑하는 ‘EDC라스베가스’에서는 야외 요가 클래스, 예술가들의 거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했다. 또, 퍼포머들의 퍼레이드와 인터랙티브 아트는 매해 전세계에서 EDC가 진행될 때마다 화제가 됐다. 이번 ‘EDC코리아’에서는 어떤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는 이유다.다가오는 여름, 뻔한 페스티벌이 아닌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EDC코리아를 즐겨보자. 현재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NO. 104 2019-04-16

“군항제 다음주인 거 실화?” 위키트리가 정리한 ‘벚꽃 인싸’ 등극 필수코스

“마!! 고민하다 벚꽃 다 진다!!! 군항제 필수 코스는 이 글로 끝낸다!”진해 군항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4월 1일부터 10일간 펼쳐지는 진해 군항제는 국내 수많은 벚꽃축제 중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기상정보 제공업체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 창원의 벚꽃은 작년보다 빠른 3월 28일 개화할 것으로 보이며, 군항제가 열리는 진해에는 벌써 벚꽃이 활짝 피어나고 있다. 군항제 시작에 맞춰 활짝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다.평년보다 이른 개화시기에 미처 벚꽃놀이 계획을 못했어도 걱정하지 말자. 오늘은 위키트리가 직접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 군항제의 필수코스를 정리했다. ‘배려심 돋게’ 하프코스와 원데이코스로 정리했다. 두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해보자. 창원시 공식 블로그군항제는 다른 벚꽃축제와 그 스케일부터 비교를 거부한다.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지역 전체를 벚꽃으로 온통 물들인다.  꼭 가봐야 할 스팟을 모아보니 과연 군항제를 한 번이라도 다녀온 사람은 ‘벚꽃부심’을 가질 만 하겠다. 코 앞으로 다가온 군항제 코스를 소개한다.# 알짜배기만 쏙쏙 골라 즐기고 싶다면 하프코스!낮시간 동안 알차게 군항제를 즐기고 싶은 당일치기 여행자라면 하프코스를 참고해보자.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 스팟만 모아봤다. 위키트리1. ‘인생샷 성지’ 경화역군항제 홈페이지사람들이 모여드는 대표적인 관광지, 경화역이다. 멈춰있는 열차와 벚꽃비가 어우러져 감성 충만한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다. 약 800m의 거리가 전부 벚꽃으로 가득하다. 카메라를 들기만 하면 풍성한 벚꽃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다른 곳의 벚꽃보다 꽃송이가 크기 때문에 진해 주민들도 인정하는 벚꽃 명소다.창원시 공식 블로그열차 양쪽으로 줄지어 서있는 수많은 벚나무가 하늘을 빼곡하게 채운다. 그만큼 벚꽃이 풍성하게 피기 때문에 ‘벚꽃비’의 스케일도 남다르다.해마다 비슷한 벚꽃 사진만 찍어왔다면, 경화역에서 기차와 함께 운치있는 이색 사진을 남겨보자.2. ‘연인이라면 꼭♥’ 여좌천 로망스 다리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커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필수코스다. 다리 아래로 흐르는 개울과 벚꽃의 조화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이다.1.5km에 이르는 벚꽃길은 ‘벚꽃터널’로 불릴 정도다. 벚꽃송이가 풍성하고 아름답다. 특히 진해여중 옆 여좌천 다리 중앙이 포토존으로 유명하다.이하 창원시 공식 블로그개울물 위로 벚꽃비가 내려 있어 다리 아래로 손을 잡고 산책하기에도 좋다. 벚꽃이 지는 시기에 방문하면 벚꽃잎이 쉴 새없이 떨어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형성한다. 연인이 손을 잡고 걸으면 결혼에 이른다는 ‘혼례길’도 있으니 연인이라면 여좌천을 필수 코스에 넣어보자.3. ‘축제의 중심!’ 중원로터리시내 중심지인 중원로터리에서는 ‘개막행사’와 ‘문화예술공연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충무공 호국퍼레이드’는 북원로터리에서 출발해 진해역을 거쳐 중원로터리까지 이어지는 행사다. 군악대·의장대의 거리 퍼레이드 공연과 포토타임이 운영돼 군항제만의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군항제 ‘인증샷’ 속 빠지지 않는 벚꽃빵도 중원로터리에서 만날 수 있다. 벚꽃빵은 중원로터리 부근에 있는 ‘진해제과’에서 살 수 있다. ‘진해제과’에서는 벚꽃빵뿐 아니라 벚꽃 마카롱과 벚꽃 아이스크림, 벚꽃 크림치즈 타르트 등 다양한 벚꽃 디저트가 판매되고 있다. 달달한 분홍빛 벚꽃 디저트를 맛보며 여유롭게 벚꽃을 구경해보자.4. ‘여행 기분 제대로~’ 제황산공원과 진해탑진해의 중심에 위치한 제황산 공원은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뷰 포인트로 유명하다. 중원로터리에서 도보 5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중원로터리 방문 후 다음 행선지로 제격이다. 제황산공원 모노레일카제황산 공원에 간다면 반드시 모노레일카를 타야 한다.  모노레일을 타고 벚꽃터널을 통과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한 진해탑으로 올라가면 중원로터리, 공설운동장 진입로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진해탑 1층에서 파는 ‘거북이빵’도 ‘벚꽃빵’처럼 창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명물이다. 귀여운 거북이 모양과 달콤한 팥 앙금으로 유명하다. 또, 제황산공원 입구 앞으로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있어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볼거리와 먹거리, 두 가지를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명소다.5. ‘1년에 딱 한번만 공개!’ 해군진해기지사령부 & 해군사관학교군항제 홈페이지1년 중 딱 한 번, 군항제가 열리는 시기에만 해군진해기지사령부와 해군사관학교가 일반 시민들에게 문을 연다. 군항제 기간에 필수 방문해야 하는 이유다.실물 크기의 거북선, 이순신 장군 동상 등은 군항도시 창원에서 즐길 수 있는 ‘군항제’만의 매력 포인트다. 이하 창원시 공식 블로그무료 군복 대여와 포토존 등이 준비되어 있어 이색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친구나 가족, 연인끼리 군복을 맞춰 입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보자.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해군사관학교는 바다와 인접해있어 바다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기에 좋다. 바다와 벚꽃이 모두 담긴 색다른 사진을 남겨보자.# 군항제를 빠짐없이 즐기고 싶다면 원데이코스!하프코스에서 소개한 스팟을 포함한 군항제의 인기 관광지를 모두 즐기고 싶다면 원데이코스를 추천한다. 남다른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으로 모아봤다. 위키트리1. ‘낭만과 액티비티를 동시에’ 진해해양공원 솔라타워진해해양공원에 위치한 솔라타워는 높이가 136m에 달한다. 바로 앞 소쿠리섬과 우도뿐만 아니라 먼 곳에 위치한 거가대교, 거제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인기다. 날씨가 맑은 날엔 대마도까지 볼 수 있다.진해해양공원에 있는 해안데크로드는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다. 잔잔한 파도소리를 들으며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힐링 명소’로 손꼽힌다.  바닥이 뚫린 120m 상공의 유리 전망대 역시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는 필수 코스다. 이전에 방문했을지라도 올 해 또 한 번 진해해양공원으로 향해보자. 더욱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 시설이 새롭게 개장했기 때문이다.“바다 위로 짚라인 타기? 스릴 미쳤다…!”창원 짚트랙 Youtube3월 29일 진해해양공원에 새롭게 개장하는 ‘99타워’에서는 짚트랙, 제트보드, 엣지워크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창원 짚트랙 Youtube색다른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짚라인 체험을 해보자. 99타워에서 소쿠리섬까지 1399m의 하늘길을 시속 80km의 속도로 가로지른다. 진해해양공원의 아름다은 경관과 탁트인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짚라인 체험 후 소쿠리섬에서 출발지로 돌아올 때는 제트보트를 이용한다. 두 가지 액티비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셈이다. 99타워 공식 홈페이지좀 더 아찔하고 스릴 넘치는 체험을 원한다면 엣지워크에 도전해보자. 75m의 높이에서 둘레 62m를 외부로 보행한다. 국내 최초로 설치되어 ‘99타워’에서만 즐길 수 있다. 올해 군항제에 간다면 진해해양공원을 꼭 방문해야 하는 이유다. ‘99타워’ 개장식에는 체험시설을 운영하지 않으니, 정식운행시작일인 3월 30일부터 방문해보자.2. ‘호수에 비친 벚꽃 본 적 있어?’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이하 군항제 홈페이지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은 독특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숨겨진 명소다. 저수지 수면에 벚꽃이 비쳐 색다른 풍경을 연출하기 때문이다.관광객들이 몰리는 경화역이나 로망스다리에 비해 비교적 사람이 적어 여유롭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벚나무뿐 아니라 다양한 나무와 꽃들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의 호평이 많은 곳이다.로망스 다리에서 출발해 여좌천을 따라 20분 가량 걷다보면 진해내수면환경생태 공원을 만날 수 있다. 주요 관광지와도 인접해있어 함께 코스로 묶어 방문하기 제격이다.3. ‘낮에 한 번, 밤에 또 한 번’ 여좌천 로망스다리 별빛축제여좌천 로망스다리는 밤이 되면 형형색색의 불빛으로 꾸며져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낮에 로망스다리를 방문했어도 밤에 한 번 더 방문해야 하는 이유다. 로망스다리라는 이름답게 특유의 운치가 있어 밤에도 관광객이 많다. 로망스다리 주변으로 예쁜 소품을 파는 상점이 있어 화관을 쓰고 ‘인생샷’을 찍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조명과 다양한 포토존을 배경으로 낮과는 또다른 매력의 사진을 남겨보자. 4. ‘밤 벚꽃 아래서 불꽃놀이를 본다니♥’ 속천항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늦은 저녁까지 군항제를 즐길 예정이라면 속천항을 방문해보자. 속천항에서는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열린다. 밤 벚꽃과 불꽃이 한 데 어우러진 색다른 ‘인증샷’을 찍을 흔치 않은 기회다. 창원시 공식 블로그안민고개에 올라 불꽃쇼를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다와 벚꽃, 불꽃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안민고개는 벚꽃길이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 시간에 맞춰 안민고개를 오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올해 속천항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4월 4일 저녁 8시에 진행된다.창원TV Youtube 올봄, ‘인생 벚꽃’을 만나고 싶다면 창원으로 향해보자. 군항제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일 열흘 동안 이어진다. 

NO. 103 2019-03-29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클로이 모레츠 욕실에 등장한 제임스 코든

SNS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영국 가수 ‘아델’이 차 안에서 대표곡을 열창하는 영상을 한번쯤 본 적이 있을 터다.  이 영상은 영국의 유명 코미디언 ‘제임스 코든’이 진행하는 ‘카풀 노래방(Carpool Karaoke)’에서 소개됐다. 유명 가수를 초대해 자동차 드라이브를 하면서 그 가수의 노래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Giphy‘아델’이 출연한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약 2억뷰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바로 그 ‘제임스 코든’이 최근 ‘클로이 모레츠’와 호흡을 맞춰 주목을 끌고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Chloe Grace Moretz(@chloegmoretz)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9 3월 18 4:03오후 PDT 클로이모레츠 인스타그램배우 ‘클로이 모레츠’는 헐리우드의 ‘국민 여동생’으로 불린다. ‘에릭남 절친’으로 알려져 국내에서도 친숙한 스타다. 가수와 주로 호흡을 맞춘 ‘제임스 코든’이 ‘클로이 모레츠’와 함께한다는 소식만으로도 충분히 인상적이다. 심지어 이번에는 차 안이 아니라 욕실에서 만났다.Sk2 Youtube영상은 #BareSkinChat(#민낯토크) 뷰티 엔터테인먼트 웹 시리즈다. ‘클로이 모레츠’의 맑고 투영한 피부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욕실을 습격한 ‘제임스 코든’이 ‘클로이 모레츠’와 의외의 케미를 선사한다.이하 SK2 Youtube역시 ‘제임스 코든’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클로이 모레츠’의 피부 좋아지는 법을 전수받기 위해 그가 선택한 것은 탭 댄스. 게다가 ASMR에 도전하기도 한다. 이는 뷰티 영상이라기 보다 유쾌한 미드나 예능 프로그램을 연상케 한다.영상은 유머러스한 에피소드로 진행된다. SK2 최초로 뷰티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하여, 마치 시리즈 형태의 ‘미드’처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임스 코든’은 ‘카풀 노래방’에서 보여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재미를 더했다.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SK2가 그 간 선보인 적 없는 ‘뷰티 엔터테인먼트 웹 시리즈’로 더욱 눈길을 끈다. 영상을 감상해보면 1편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클로이 모레츠’가 ‘제임스 코든’의 뷰티 코치로 활약한다는 점은 흥미로울 수밖에 없다.뷰티 코치로 나선 ‘클로이 모레츠’를 반신반의하던 ‘제임스 코든’이 결국 피부관리를 위해 열심히 따라하는 모습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그는 ‘클로이 모레츠’를 따라 얼굴을 ‘팡팡팡’ 두드리며 특유의 재치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클로이 모레츠’와 ‘제임스 코든’의 케미뿐 아니라 또 다른 ‘특급 케미’도 준비해 깨알 재미를 더했다. 배우 ‘아리무라 카스미’와 코미디언 ‘와타나베 나오미’도 SK2 트레일러 영상에 등장한다. 이들도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다양한 에피소드의 민낯 토크를 공개한다.오는 20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 이어 본편은 25일을 시작으로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글로벌 스타 4인이 ‘피테라 에센스’를 이용해 피부를 가꾸는 내용이 유머러스하게 담겼다고 하니 기대해보자.  ‘클로이 모레츠’는 “촬영하는 동안 정말 많이 웃었어요. 영상을 보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일거에요~”라며 앞으로 공개될 영상들의 ‘빅재미’를 예고하기도 했다. 추후 공개될 다양한 에피소드 영상들은 SK2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 102 2019-03-18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 진짜 미쳤다!” 해외 첫 공개 후 난리난 영화 ‘어스’ 실시간 극찬 반응!

“진짜 미쳤다!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독창적이다!” - Fandango“N차 관람 필수! 연출부터 캐릭터, 음악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다! - Collider영화 ‘US(이하 어스)’가 지난 3월 8일(북미 시각) 미국 ‘SXSW 필름 페스티벌’에서 첫 공개되며 관객들을 엄청난 충격과 공포에 빠트렸다.   시사 이후 해외 주요 매체들은 “‘어스’만큼 충격에 빠트린 영화는 없었다”, “영화가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영화”, “조던 필 감독을 새로운 거장으로 만드는 대담한 메시지’ 등 극찬을 쏟아냈다. 영화 ‘US’ 포스터# ‘로튼토마토 신선도지수 100%’ 경이로운 기록 달성 영화 ‘어스’는 개봉 전부터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미국의 유명 영화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한 것이다. 이 영화를 평가한 모든 비평가가 단 한명도 빠짐없이 모두 영화에 대해 호평했다는 뜻이다. 또한 최초 시사가 끝난 후 하룻밤 사이에 무려 39개의 리뷰가 올라왔다. 비평가들은 “‘어스’는 테이프가 닳을 때까지 보도록 만들어진 영화다”, “조던 필은 이 영화로 가장 훌륭한 호러무비 제작자 중 한 명으로 입지를 굳혔다.” 등 영화를 극찬했다. Rotten Tomatoes또 다른 리뷰 웹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도 연일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개봉 전부터 2019 최고의 영화에 순위를 올리기도 했다. metacritic# “모든 장면이 단서” 예고편 영상 속 소름 끼치는 장면들 ‘어스’는 한 가족이 자신들과 똑같이 생긴 도플갱어 가족을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섬뜩한 일을 다룬 영화다. 그동안 공개된 예고편은 이미 1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최근 메인 예고편까지 공개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특히 “모든 장면이 단서이자 핵심”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예고편 곳곳에 많은 의미들이 숨겨져 있으며, 이를 증명하듯 전세계적으로 예고편 속 단서 찾기와 다양한 해석 콘텐츠들이 열풍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이하 ‘어스’ 메인 예고편 / 유튜브, Universal Pictures KOREA 예고편은 한 가족이 들뜬 기분으로 노래를 부르며 휴가를 떠나는 차 안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가사가 마약에 관한 것이냐고 묻는 아들 제이슨의 말에 거짓말로 둘러대는 아빠, 제이슨에게 엇박자 리듬을 알려주는 엄마의 모습이 불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곧 예상치 못한 불행이 닥칠 것임을 암시한다. 해변에 도착한 가족들. 제이슨은 가족들과 떨어져 혼자 해변가를 거닌다. 제이슨이 홀린 듯 따라 걸어간 곳은 ‘FIND YOURSELF(너 자신을 찾아라)’라는 문구 앞이다. 이 의미심장한 문구는, 자신도 모르는 자신의 내면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것은 아닐까 추측해볼 수 있다.또한 초반 제이슨의 머리 위에 있던 가면이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내려와 결국 그의 얼굴을 완전히 덮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가면은 영화에서 종종 또 다른 자아를 상징한다. 예고편에 자주 등장하는 가위 또한 의미심장한 도구다. 가위는 흔히 볼 수 있는 일상적인 물건이지만 영화 속에서는 도플갱어들이 가족들을 위협하는 무기로 쓰인다. 이는 우리를 위협하는 어둠과 공포는 일상 어디에나 있음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어스’는 특별한 단서 전단까지 배포하며 다양한 해석을 양산하고 있다. ‘1,200만 개의 눈과 1억 9,200만 개의 이빨을 가진 자들은 금문교에서 쌍둥이 빌딩까지 뻗어있다.’는 의미심장한 문구와 ‘1986, 토끼, 가위, 거울, 그림자’는 물론 ‘JEREMIAH 11:11’까지 나열하며 이 중요한 단서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인스타그램 캡쳐# “무조건 믿고 보는 조던 필” 국내 팬들의 뜨거운 반응국내 팬들의 반응 또한 해외 못지 않게 뜨겁다. 조던 필 감독이 전작 ‘겟 아웃’으로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겟 아웃’은 당초 한국 개봉 계획이 없었으나 국내 팬들의 열렬한 요청에 의해 개봉했던 작품. 차기작 ‘어스’에 대한 기대는 이미 ‘겟 아웃’을 뛰어넘고 있다. 유튜브, 포털 영화 사이트를 비롯한 SNS상에는 영화 개봉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댓글이 끊임 없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 영화조던 필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어스’는 부정할 수 없는 진실에 대한 이야기이며, 그 진실은 바로 우리에게 가장 최악의 적, 우리 자신이라는 단순한 진실”이라고 밝혀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조던 필 감독이 선사할 또 한번의 충격적인 차기작 ‘어스’는 오는 3월 27일 개봉한다. 

NO. 101 2019-02-28

“미쳤다! 예고편부터 1천만?” ‘겟 아웃’ 감독 조던 필의 충격적 차기작 ‘어스’

영화 ‘겟아웃’ 스틸컷지난 2017년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든 영화 '겟 아웃'의 조던 필 감독이 돌아왔다. 손꼽아 기다리던 조던 필 감독의 차기작 'Us(이하 어스)'는 오는 3월 2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한국 팬들을 위해 이례적으로 '대한민국 팬들만을 위한 티저 예고편'을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지난 2018년 12월 공개된 '어스'의 해외 예고편 영상만 해도 순식간에 1,455만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데 이어, 한국을 위한 특별 예고편을 전세계 최초공개 하면서 이 또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예고편 영상은 국내에서만 1천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겟아웃’에 이어 매우 높은 기대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조던 필 감독 특유의 분위기가 잘 묻어난 예고편으로 영화 팬들의 기대감은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유튜브, Universal Pictures KOREA그가 영화 '겟아웃'에서 미국 내 여전히 남아있는 인종차별과 흑인들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면, 차기작 '어스'에서는 휴가를 떠난 한 가족과 그들이 만난 '도플갱어'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국내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색다르고 놀랍다"는 평을 받은 조던 필 감독의 작품인 만큼 '어스' 개봉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현재까지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 영상을 바탕으로 영화 '어스'를 꼭 봐야 할 이유들을 정리해봤다. 조던 필 감독 / 셔터스톡"조던 필 감독답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스토리 이하 영화 ‘어스’ 스틸컷'어스' 예고편은 한 가족이 휴가를 떠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휴가 중 석연치 않은 기운을 느끼는 '애들레이트'(루피타 뇽)의 고백이 이어진다. "어떤 가족이 우리 집 앞에 서있어.."이어 예측할 수 없는 화면 전환과 소름 끼치는 음악 속에 주인공들과 똑같은 모습을 한 불청객이 모습을 나타낸다. 가위를 들고 모두가 붉은 색의 옷을 입고 있어 공포가 찾아왔음을 암시한다. '도플갱어'의 모습을 한 공포의 대상은 나무를 타거나, 가면을 쓴 모습 등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가족은 생존을 위해 그들에게서 도망치려고 하지만 계속 위협을 당하게 된다. 예고편 영상 후반부에는 가족의 아들 역을 맡은 '에반 알렉스'가 공포에 질린 얼굴로 "우리잖아"라는 대사를 던지며 예측할 수 없는 섬뜩함까지 준다. 조던 필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이번 영화 '어스'는 부정할 수 없는 진실에 관한 이야기다. 그 진실은 바로 우리에게 가장 최악의 적은 우리 자신이라는 단순한 사실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가면, 토끼, 죠스 티셔츠... 예고편 속 등장하는 알 수 없는 단서들 조던 필 감독이 '겟아웃'에서도 깨알 같은 단서를 영화 곳곳에 숨겨놨듯이 이번 '어스' 예고편 영상만 해도 의미심장한 단서들이 등장한다. 막내 아들 '에반 알렉스'가 휴가를 떠나는 와중에 입고 있는 티셔츠에는 '죠스'가 그려져 있다. 또한 머리 위에 얹혀놓은 것처럼 쓰고 있는 가면은 마치 스크림을 연상케 한다. 행복하게 휴가를 떠나는 모습이지만 이 때부터 가족이 후에 공포스러운 일을 겪게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는 추측도 있다. 예고편에 상당 부분 등장하는 '토끼'의 모습 또한 이전부터 공포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 토끼는 복제가 가능한 동물로 '도플갱어'와 연관성이 깊다. 토끼 여러 마리가 철창 속에 갇혀있다가 탈출하여 복도를 돌아다니고 있는 것 또한 도플갱어가 나타났다는 점으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예고편에서 여러 번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숫자가 있다. 바로 11:11이다. 누군가의 이마에, 그리고 누군가가 들고 있는 종이에 쓰인 이 시간은 영화 속 등장하는 도플갱어 가족의 모습을 비유하는 것일지, 혹은 이 시간에 어떠한 일이 벌어지는 것일지 여러 추측을 불러일으킨다. 그만큼 영화 속에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스터 속 '잉크 이미지'와 한 마디 문구... "우리는 누구인가?"영화 ‘어스’ 포스터예고편과 함께 공개된 영화 '어스'의 포스터 역시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의 모습이 잉크 이미지로 퍼져있다. 이는 심리 검사로 사용되는 '로르샤흐 잉크 반점 검사'를 활용한 것이다. 잉크 이미지는 대칭을 이루고 있지만 가운데 빈 공간에는 '토끼'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다. 여기에 "우리는 누구인가?"라는 한 마디 문구가 붉은 글씨로 더해져 있다. Jordan Peele 트위터같은 맥락에서 조던 필 감독이 지난 2018년 12월 올린 '어스' 포스터와 함께 "Watch yourself"이라고 적기도 했다. 이 포스터에서 누군가 가위를 손으로 들고 있는 모습이지만, 자세히 보면 가위의 모습 또한 대칭을 이루고 등지고 있는 사람 두 명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처럼 조던 필 감독은 공개되는 포스터와 예고편 영상에서 '그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공포감'을 암시하고 있다. ‘겟아웃’으로 이미 신선한 충격을 한 차례 선사하며 북미 지역을 제외하고 전세계 흥행 수익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국내 팬을 보유하고 있는 조던 필 감독. 예고편 공개만으로 다시 한 번 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가 보여줄 또다른 이야기 ‘어스’는 3월 27일 개봉이다.UPI

NO. 100 2019-02-15

“이거 알면 ‘인싸’ ㅇㅈ?” 요즘 핫하다는 이모지 고백법

어젯밤 그동안 짝사랑했던 12년 지기 ‘남사친’에게 카톡 하나를 보냈다. 이하 위키트리눈치 빠른 독자라면 위 이모지의 의미를 금세 알아차렸을 것이다. 과연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자 나타난 말은…? (두근)사실 너 좋아해 우리 사귀자GIPHY사람들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마음을 표현하기보다는 그가 자연스럽게 내 마음을 알아주기를 원한다. 필자도 그렇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썸남, 썸녀에게 고백하거나 데이트 신청을 하고 싶거나, 뻔한 말 대신 센스있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마음이음 이모지’로 쉽고 귀엽게 마음을 표현해보자.활용도 100% 이모지 BEST 5# 네가 남자로 보여# 우리 오늘부터 1일해 # 친구는 그만, 남자친구가 되고 싶어#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 영원히 너만 사랑할게 필자가 추천한 이모지 외에도 다양한 이모지를 활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이모지 문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를 활용해보자.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에게도 ‘마음이음 이모지’로 특별하게 마음 표현!‘마음이음 이모지’는 하고 싶은 말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단어를 이모지로 변환해주는 플랫폼이다. 가족, 친구, 동료, 지인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어도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까 봐 전하지 못하는 이들이 이모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면서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GS칼텍스에서 ‘마음이음 연결음'에 이어 진행하고 있는 ‘I am your Energy’ 캠페인이기도 하다.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글자를 입력하고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 작성한 이모지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문자로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다운로드 또한 가능하다. 위키트리‘마음이음 이모지’는 일상적인 대화도 새롭게 만들어준다. 텍스트 없이 이모지만으로도 암호를 주고받듯 친구와 재미있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이나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도 활용하기 좋다. 마음이음이모지 – 부녀 편 / 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지금도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이모지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이모지로 자신을 표현하는데 익숙한 10대와 20대 등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두 달 만에 사용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평소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에게 전하고 싶었는데 망설이고 있었다면 지금 바로 마음을 표현해보자. 이렇게 말이다. ...매번 말하지 못했지만 내가 엄청 사랑하는 거 알지?이번 주도 힘내자 아자!

NO. 99 2019-02-01

“이제 진짜 셀럽”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화보 찍은 키드밀리•식케이 (사진)

이하 PUMA최근 한국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키드밀리’와 ‘식케이’가 만났다. 지난 29일부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두 아티스트와 함께한 ‘셀 엔듀라(CELL ENDURA)’ 화보를 공개했다.평소 개성있는 패션과 헤어스타일로 주목받는 두 아티스트는 이번 화보에서도 평소 즐겨 입는 스트리트 웨어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위험함과 불완전함을 보여주는 ‘식코 무드’ 컨셉으로 촬영한 이번 화보 속에서 두 아티스트의 개성과 청키한 실루엣의 스니커즈가 돋보인다. 20년 만에 돌아온 진정한 뉴트로 청키 스니커즈이번 화보에 등장한 푸마의 ‘셀 엔듀라 블루는’ 1998년 육상 선수들에게 혁신적인 쿠셔닝과 착용감을 선사했던 ‘푸마 셀’의 2019년 버전이다. 푸마는 작년 9월 고유의 ‘셀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푸마 셀’ 라인을 20년 만에 복각 발매해 운동화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다.‘셀 엔듀라’에 적용된 ‘셀 테크놀로지’는 아웃솔에 건축, 우주선에 활용되는 벌집모양의 육각형 구조 셀 패턴을 적용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뛰어난 쿠션감을 준다. 무엇보다 반투명의 아웃솔을 통해 보여지는 쿠셔닝의 벌집 구조는 ‘셀 엔듀라’를 돋보이게 하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기능성과 디자인적 요소까지 갖춘 진정한 레트로 아이템이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yun Ah(@hyunah_aa)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9 1월 24 8:11오후 PST 현아 인스타그램푸마의 국내 엠배서더인 현아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데님 팬츠, 크롭 후드티와 ‘셀 엔듀라’를 함께 코디한 사진들을 업로드했다. 현아는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된 ‘셀 엔듀라 핑크’를 개성있게 소화했다. 지난 18일 ‘셀 엔듀라’ 한국 런칭과 함께 공개된 캠페인 화보에서도 현아는 ‘셀 엔듀라’를 브라탑, 오버사이즈 후드 등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매칭해 독보적인 ‘걸크러쉬’ 매력을 뽐냈다.  블루와 핑크 두가지 컬러로 구성된 이번 ‘셀 엔듀라’ 시리즈는 남녀공용 제품으로, 푸마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컬러와 콜라보레이션 셀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키드밀리, 식케이, 현아의 ‘셀 엔듀라’ 제품 및 캠페인 화보는 푸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푸마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