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04. 2016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NO. 100 2019-02-15

“이거 알면 ‘인싸’ ㅇㅈ?” 요즘 핫하다는 이모지 고백법

어젯밤 그동안 짝사랑했던 12년 지기 ‘남사친’에게 카톡 하나를 보냈다. 이하 위키트리눈치 빠른 독자라면 위 이모지의 의미를 금세 알아차렸을 것이다. 과연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자 나타난 말은…? (두근)사실 너 좋아해 우리 사귀자GIPHY사람들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마음을 표현하기보다는 그가 자연스럽게 내 마음을 알아주기를 원한다. 필자도 그렇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썸남, 썸녀에게 고백하거나 데이트 신청을 하고 싶거나, 뻔한 말 대신 센스있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마음이음 이모지’로 쉽고 귀엽게 마음을 표현해보자.활용도 100% 이모지 BEST 5# 네가 남자로 보여# 우리 오늘부터 1일해 # 친구는 그만, 남자친구가 되고 싶어#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 영원히 너만 사랑할게 필자가 추천한 이모지 외에도 다양한 이모지를 활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이모지 문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를 활용해보자.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에게도 ‘마음이음 이모지’로 특별하게 마음 표현!‘마음이음 이모지’는 하고 싶은 말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단어를 이모지로 변환해주는 플랫폼이다. 가족, 친구, 동료, 지인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어도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까 봐 전하지 못하는 이들이 이모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면서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GS칼텍스에서 ‘마음이음 연결음'에 이어 진행하고 있는 ‘I am your Energy’ 캠페인이기도 하다.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글자를 입력하고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 작성한 이모지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문자로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다운로드 또한 가능하다. 위키트리‘마음이음 이모지’는 일상적인 대화도 새롭게 만들어준다. 텍스트 없이 이모지만으로도 암호를 주고받듯 친구와 재미있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이나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도 활용하기 좋다. 마음이음이모지 – 부녀 편 / 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지금도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이모지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이모지로 자신을 표현하는데 익숙한 10대와 20대 등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두 달 만에 사용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평소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에게 전하고 싶었는데 망설이고 있었다면 지금 바로 마음을 표현해보자. 이렇게 말이다. ...매번 말하지 못했지만 내가 엄청 사랑하는 거 알지?이번 주도 힘내자 아자!

NO. 99 2019-02-01

“이제 진짜 셀럽”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화보 찍은 키드밀리•식케이 (사진)

이하 PUMA최근 한국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키드밀리’와 ‘식케이’가 만났다. 지난 29일부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두 아티스트와 함께한 ‘셀 엔듀라(CELL ENDURA)’ 화보를 공개했다.평소 개성있는 패션과 헤어스타일로 주목받는 두 아티스트는 이번 화보에서도 평소 즐겨 입는 스트리트 웨어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위험함과 불완전함을 보여주는 ‘식코 무드’ 컨셉으로 촬영한 이번 화보 속에서 두 아티스트의 개성과 청키한 실루엣의 스니커즈가 돋보인다. 20년 만에 돌아온 진정한 뉴트로 청키 스니커즈이번 화보에 등장한 푸마의 ‘셀 엔듀라 블루는’ 1998년 육상 선수들에게 혁신적인 쿠셔닝과 착용감을 선사했던 ‘푸마 셀’의 2019년 버전이다. 푸마는 작년 9월 고유의 ‘셀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푸마 셀’ 라인을 20년 만에 복각 발매해 운동화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다.‘셀 엔듀라’에 적용된 ‘셀 테크놀로지’는 아웃솔에 건축, 우주선에 활용되는 벌집모양의 육각형 구조 셀 패턴을 적용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뛰어난 쿠션감을 준다. 무엇보다 반투명의 아웃솔을 통해 보여지는 쿠셔닝의 벌집 구조는 ‘셀 엔듀라’를 돋보이게 하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기능성과 디자인적 요소까지 갖춘 진정한 레트로 아이템이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yun Ah(@hyunah_aa)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9 1월 24 8:11오후 PST 현아 인스타그램푸마의 국내 엠배서더인 현아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데님 팬츠, 크롭 후드티와 ‘셀 엔듀라’를 함께 코디한 사진들을 업로드했다. 현아는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된 ‘셀 엔듀라 핑크’를 개성있게 소화했다. 지난 18일 ‘셀 엔듀라’ 한국 런칭과 함께 공개된 캠페인 화보에서도 현아는 ‘셀 엔듀라’를 브라탑, 오버사이즈 후드 등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매칭해 독보적인 ‘걸크러쉬’ 매력을 뽐냈다.  블루와 핑크 두가지 컬러로 구성된 이번 ‘셀 엔듀라’ 시리즈는 남녀공용 제품으로, 푸마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컬러와 콜라보레이션 셀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키드밀리, 식케이, 현아의 ‘셀 엔듀라’ 제품 및 캠페인 화보는 푸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푸마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NO. 98 2019-01-18

“이게 광고였어?ㅋㅋ”... 최근 SNS에서 패러디로 핫한 광고 영상

최근 인기 유튜버 ‘효크포크’의 인스타그램에 의문의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효크포크가 페브리즈를 들고 노래에 맞춰 남다른 텐션으로 춤을 추는 영상이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집에서 혼자 이러고 노는데 자괴감듬.. 노래중독성 개쩔엉 겨울외투냄새도오옹 빠지기는 빠지더라 #빠지기는빠지더라 #페브리즈 #Febreze #페브리즈x장기하와얼굴들 #sponsored 효크포크 krazy girl(@hyokfork)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12월 7 9:19오전 PST 효크포크 인스타그램 개그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조재원’의 인스타그램에도 그가 친구와 함께 페브리즈를 사용하는 코믹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빠지기는 빠지더라 #페브리즈 #빠지기는빠지더라 #Febreze #페브리즈x장기하와얼굴들 #sponsored 조재원 (赵宰元)(@jojaewon0703)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12월 9 2:43오전 PST 조재원 인스타그램 또 다른 인기 유튜버 ‘박민정’도 옷장에 앉아 옷에 페브리즈를 뿌리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10만 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장기하와 얼굴들이 페브리즈 광고 영상 너무 웃겨서 나름 패러디 ㅋㅋㅋ???? 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ㅏㅏ~빠지기는 빠지더라 자꾸 귀에 맴돌아 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빠ㅏ . . #페브리즈 #빠지기는빠지더라 #Febreze #페브리즈x장기하와얼굴들 #sponsored 박민정(@1995.mj)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12월 7 1:15오전 PST 박민정 인스타그램 이들을 비롯해 ‘박막례 할머니’, ‘엔조이 커플’까지 요즘 핫하다는 인플루언서들이 최근 ‘페브리즈’를 가지고 자신들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팬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빠빠빠빠 빠지기는 빠지더라~” (feat. 페브리즈)이들이 패러디한 영상은 바로 페브리즈의 ‘빠지기는 빠지더라’ 뮤직비디오 광고 영상. 장기하와 얼굴들과 배우 정상훈 씨가 출연해 ‘찰떡같은’ 코믹 연기를 보여주며 SNS상에서 광고인 듯 광고 아닌 영상으로 큰 화제가 됐던 영상이다. [장기하X페브리즈] 빠지기는 빠지더라 Full Ver. / 유튜브, Febrezelove “스킵 못하겠어”... n회 시청하게 된다는 광고 클라스  페브리즈의 ‘빠지기는 빠지더라’ 광고 영상은 ‘도저히 스킵할 수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한다. 조회 수는 현재 240만 회를 돌파했다. 유튜브 댓글 반응도 폭발적이다. 이하 유튜브, Febrezelove이유는 역시 ‘빠지기는 빠지더라’ 노래 때문이다. 이 곡은 원래 장기하와 얼굴들 4집 앨범에 실린 곡으로, 귀에 착착 감기는 독특한 멜로디로 수능 금지곡으로 불리곤 했다. 현실감 100%인 가사 또한 중독 포인트다. 가사는 모든 냄새도 탈취제를 뿌리면 사라지듯, 헤어진 연인에 대한 마음도 결국은 사라질 것이라는 내용이다. 특히 ‘고기 냄새도~, 생선 냄새도~’, ‘탈취제를 뿌려서 놨더니 빠지기는 빠지더라’ 같은 가사는 예전부터 페브리즈 광고를 노리고 만든 곡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도 했다. ‘노리고 만든 곡?’ 장기하 씨가 밝힌 비하인드 스토리최근 장기하 씨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빠지기는 빠지더라’ 노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그는 실제로 평소 페브리즈를 즐겨 사용한다면서, 웬만해서는 잘 빠지지 않는 홍어 냄새가 페브리즈를 뿌린 후 빠지는 것에서 곡의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MBC ‘라디오스타’그는 광고를 노리고 만든 노래 아니냐는 MC들의 질문에 “노리고 만든 것은 아니지만, (광고가) 들어올 만도 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2년 후 장기하와 얼굴들은 실제로 이 곡을 페브리즈에 맞게 리메이크해 광고를 찍게 됐다. 유튜브, Febrezelove팬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팬들은 ‘왜 안 찍나 했다’, ‘처음부터 페브리즈 CM송인줄 알았다’, ‘탈취제 만드는 회사라면 빨리 계약해야 할 노래였다’ 등 장기하와 얼굴들과 페브리즈의 협업에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페브리즈의 브랜드 영상으로 재탄생한 ‘빠지기는 빠지더라’ 뮤직비디오 영상은 페브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NO. 97 2019-01-04

“마! 이게 ‘월클’이다!”... 박지성에 이어 손흥민을 기용한 ‘새 팀’은?

“손흥민, 2019년 새로운 팀을 만나다?”1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이적 시장이 열리며 그의 거취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그가 새로운 팀을 선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축덕’이라면 아래 이미지에 큰 흥미를 느낄 것이다. 이하 질레트“박지성부터 손흥민까지” ‘국대 레전드’들이 선택한 팀 손흥민 선수가 선택한 새로운 팀은 바로 ‘질레트’다. 질레트는 전 세계 남성들이 즐겨 사용하는 면도기 브랜드다. 손흥민 선수는 오랜 시간 질레트 모델이었던 ‘영원한 캡틴’ 박지성 선수의 뒤를 이어 새로운 모델로 발탁됐다.   질레트는 과거 데이비드 베컴, 앙리, 타이거 우즈 등 당대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해왔다. 2018년 그야말로 ‘손세이셔널’한 활약을 펼친 손흥민 선수가 질레트 모델로 발탁된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는 이유다. 그는 작년 국내를 비롯해 해외 프리미어리그에서 ‘제대로 오른 폼’으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을 열광시켰다. 국가대표팀 주장으로서는 한국을 아시아 최고의 자리에 올려놨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선수로서는 지난 12월 리그에서만 6골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공격수로서 가치를 증명했다. 독일 축구정보사이트 ‘트란스퍼 마르크트’는 최근 손흥민 선수의 가치를 5,000만 유로, 약 641억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이는 세계 80위이자 EPL 선수 중 32위에 해당하는 순위다.질레트 관계자는 “완벽함을 향한 손흥민 선수의 열정과 정밀한 면도날을 만들기 위한 질레트의 가치가 부합한다.”며 새로운 모델인 손흥민 선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손흥민 선수 또한 “그동안 면도할 때 항상 질레트를 애용해왔는데, 좋아하는 브랜드의 모델이 되어 기쁘다”며, 모델이 된 소감을 밝혔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스포츠 스타 손흥민 선수. 그는 앞으로 모델로서 완벽을 향한 질레트의 가치를 많은 이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새로운 2019년, 축구선수로서뿐만 아니라 질레트 모델로서 그가 펼칠 활약 또한 기대해도 좋겠다. 

NO. 96 2018-12-21

“광고 들어올 줄 알고 만든 노래?” 라디오 스타에서 장기하가 밝힌 CF 썰

지난 12월 5일 MBC ‘라디오스타’에 장기하 씨가 출연했다. 장기하 씨는 이날 최근 SNS 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페브리즈’ CF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페브리즈 CF는 장기하 씨가 그동안 찍은 몇 안 되는 광고 중 하나다. 장기하 씨는 이에 대해, “그동안 제의가 많았지만 ‘내가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브랜드 광고만 찍자’는 소신에 따라 많은 광고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하 MBC ‘라디오 스타’ 이에 김국진 씨는 “섬유탈취제 CF는 본인이 쓰던 제품이 들어온 것이냐”고 물었고, 장기하 씨는 “그렇다”고 대답했다. 실제로 장기하 씨는 페브리즈에서 협업 제의가 들어오자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고 한다. 그가 평소에 페브리즈를 즐겨 사용하기 때문이었다. 페브리즈 CF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곡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리메이크한 광고 영상이다. 장기하 씨는 실제로 ‘빠지기는 빠지더라’의 영감을 페브리즈로부터 얻었다고 밝혔다. 그는 웬만해서는 빠지지 않는 홍어 냄새가 페브리즈를 뿌린 후 사라지는 것을 보고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만들었다.  [MV] Kiha & The Faces(장기하와 얼굴들) _ The Smell's Gone(빠지기는 빠지더라) / 유튜브, 1theK장기하 씨는 ‘빠지기는 빠지더라’의 탄생 비화를 밝히며 “노리고 만든 것은 아니지만, (광고가) 들어올 만도 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노래는 ‘고기 냄새도 싹, 생선 냄새도 싹’이라는 가사로 시작된다. 장기하 씨는 스튜디오에서 직접 ‘빠지기는 빠지더라’ 첫 소절을 선보였다.  이하 MBC ‘라디오 스타’ 그러자 MC들은 ‘(광고를) 노리고 만든 노래 아니냐’며 장기하 씨를 추궁했다. 특히 김구라 씨는 “이게 미필적 고의야”라고 말해 장기하 씨를 당황시켰다.   이에 장기하 씨는 “완곡을 들어보면 그런 내용이 아니다”라며 해명했다. ‘빠지기는 빠지더라’는 장기하와 얼굴들이 2년 전 발표한 곡이다. 탈취제를 뿌리면 온갖 냄새가 싹 빠지듯 헤어진 연인에 대한 마음도 결국 사라진다는 노래다. 실제로 노래가 공개되자 유튜브 댓글에는 ‘페브리즈가 연상된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그리고 2년 뒤 결국 페브리즈 CF송으로 리메이크됐다.   특히 이번 CF는 배우 정상훈 씨가 함께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페브리즈가 필요한 순간을 코믹하게 연기했다.  [장기하X페브리즈] 빠지기는 빠지더라 Full Ver. / 유튜브, Febrezelove 팬들은 광고를 본 후 대부분 ‘결국 찍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는 현재 80만회에 이른다. 유튜브, Febrezelove페브리즈는 냄새 제거와 항균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쓰는 제품이다. 페브리즈의 브랜드 영상으로 재탄생한 ‘빠지기는 빠지더라’ 뮤직비디오 영상은 페브리즈 유튜브 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NO. 95 2018-12-06

“특급호텔을 0원에?”... 역대급이라는 ‘야놀자’ 연말 이벤트

GIPHY연말에 특급호텔에서 하루 묵고나서 호텔비를 100% 돌려받는다면? 무슨 미친 소리냐 싶겠지만 적어도 올 연말에는 가능한 일이다. 어디를 가도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연말에는 호텔을 예약해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게 새로운 트렌드. 굳이 추위에 떨며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않아도 호텔 안에서 많은 것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숙박비다. 연말 성수기인 만큼 호텔과 펜션 숙박 비용은 평소보다 훨씬 높아진다. 하지만 '현명하게 굴면' 걱정을 덜 수 있다. 숙박예약 전문앱 ‘야놀자’가 연말을 맞아 파격적인 할인 혜택, ‘야놀자 슈퍼위크’를 준비했다. 그 놀라운 혜택을 소개한다. #. “특급 호텔을 0원에?” 100% 페이백 혜택 야놀자에서 준비한 첫 번째 혜택은 바로 ‘100% 페이백 혜택’이다. 12월 21일부터 24일 사이에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 100%를 페이백해준다. 야놀자혜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정해진 이벤트 기간 내에 ‘WEEKLY HOT DEAL’에 참여하는 호텔 또는 펜션을 예약하면 된다. 페이백 이벤트는 모두 세 차례 진행된다. 1차 예약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혹 1차 예약에 실패했더라도 실망하긴 이르다. 2차 예약이 12월 3일부터 9일까지, 3차 예약이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이다. 미리 가고 싶은 호텔이나 펜션을 체크해뒀다가 해당 날짜에 잊지 말고 예약해보자. 연말은 물론 평소에도 선뜻 예약하기 어려웠던 특급 호텔도 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홍대 한가운데에 위치한 새 호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오션뷰와 야외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등 평소 핫한 호텔들이 이번 ‘WEEKLY HOT DEAL’에 포함되었다. #1.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홈페이지#2.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페이스북#3.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페이스북#4. 아르츠 스파 풀빌라아르츠 스파 풀빌라 홈페이지100%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호텔과 펜션 목록은 야놀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말이니까 두 배로 쏜다!” 캐시백 더블적립 혜택 다음 혜택은 ‘캐시백 더블적립 혜택’ 이다. 11월 26일부터 1월 1일 사이에 야놀자 ‘추천 숙소’를 미리 예약하면 야놀자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투숙일은 12월 10일부터 1월 1일 사이면 된다. 인기가 많은 추천 숙소는 금세 예약이 완료될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GIPHY#. “다음에 또 놀자!” 총 30만원 쿠폰팩 증정‘쿠폰팩 증정’ 이벤트도 있다. 11월 26일부터 1월 1일 안에 야놀자에서 숙소를 미리 예약할 경우 다음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쿠폰팩은 예약할 때마다 주어진다.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제공받은 쿠폰은 12월 10일부터 1월 1일 사이에 숙소 이용할 때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할인 이벤트 내용은 야놀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GIPHY

NO. 94 2018-11-22

“진짜 찍었어ㅋㅋ”...현실화된 장기하와 얼굴들 '빠지기는 빠지더라' 광고

때는 2년 전인 2016년. 장기하와 얼굴들은 4집 수록곡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발표했다. ‘빠지기는 빠지더라’는 ‘고기 냄새도 싹’, ‘생선 냄새도 싹’이라는 가사로 시작된다. 탈취제를 뿌리면 온갖 냄새가 싹 빠지듯 헤어진 연인에 대한 마음도 결국 사라진다는 노래다. 그런데 이 곡이 공개되자 뜻밖의 댓글들이 달리기 시작했다.유튜브, 1theK (원더케이)그리고 2년 뒤 이 댓글들은 현실이 됐다. “이 형들 진짜 광고 찍었어ㅋㅋㅋ”장기하와 얼굴들이 진짜 페브리즈 광고를 찍은 것이다. [장기하X페브리즈] 빠지기는 빠지더라 Full Ver. / 유튜브, Febrezelove장기하와 얼굴들의 ‘빠지기는 빠지더라’가 페브리즈와 만나 새로운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광고 영상에서 장기하와 얼굴들은 음식 냄새, 땀 냄새, 반려동물 냄새 등 온갖 냄새에 페브리즈를 뿌리며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외친다.  무표정한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는 장기하와 얼굴들과 달리, 페브리즈 맨 광고에서도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정상훈 씨는 때론 식당 아주머니로, 때론 요가를 즐기는 여성으로 변신하며 코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이하 유튜브, Febrezelove네티즌 반응 폭발 “결국 찍었네 찍었어ㅋㅋㅋ”광고 영상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특히 최근 장기하 씨가 개인 인스타그램(@kihachang)에 ‘가사의 소재가 되어준 바로 그 제품의 모델이 되어 매우 기쁘다’라는 멘트와 함께 광고 영상을 올리자, 댓글 창은 ‘페브리즈 탁월했다.’, ‘노리고 쓴 노래냐’, ‘ 목적달성’ 이라며 네티즌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도배됐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가사의 소재가 되어준 바로 그 제품의 모델이 되어 매우 기쁩니다 ???? #페브리즈 장기하(@kihachang)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11월 6 1:10오전 PST 장기하 씨 인스타그램 유튜브 댓글 창에도 ‘이 노래로 드디어 광고를 찍는구나’라며 ‘그럴 줄 알았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이하 유튜브, Febrezelove‘미친 중독성’... 한 번 들으면 빠져‘빠지기는 빠지더라’는 곡이 발표됐을 때부터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했던 곡이다. 장기하와 얼굴들 특유의 현실적인 가사와 독특한 후렴구 멜로디 때문이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이번 페브리즈 광고를 위해 기존 가사에 ‘페브리즈 칙칙칙 뿌리면~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덧붙여 개사까지 했다. 이로 인해 원래 중독성 강한 노래 후렴구였던 ‘빠지기는 빠지더라’ 외에도 ‘페브리즈 칙칙칙칙 뿌리면’ 이란 후렴구가 영상을 한 번만 봐도 계속 머릿속에 맴돌 정도라는 반응이 대다수다. 페브리즈 뿌리면 ‘빠지기는 빠지더라~’냄새 제거는 물론 항균 기능까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탈취제, 페브리즈. 페브리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진 장기하와 얼굴들의 ‘빠지기는 빠지더라’ 뮤직비디오 영상은 페브리즈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바로가기)

NO. 93 2018-11-12

“귀여워서 기절ㅠㅠ” 빼빼로X카카오프렌즈 찰떡 콜라보

특별한 공휴일도 없는 11월. 하지만 11월만 떠올리면 생각나는 기념일이 있다. 바로 빼빼로 데이다. 연인이나 친구, 가족에게 빼빼로 과자를 통해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아 어떡해 너무 귀여워ㅋㅋㅋㅋㅋ”유튜브, LotteCF‘카카오프렌즈’ 팬이라면 귀여워서 소리를 지를 수도 있는 ‘귀염뽀짝’ 댄스 영상이다. 빼빼로가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준비한 역대급 콜라보 ‘빼스티발’이다.유튜브, LotteCF라이언처럼 이번 빼빼로 데이 ‘인싸’가 되고 싶다면 꼭 알아두자.  이번 ‘빼스티발’은 11월 11일 빼빼로 데이를 맞아 오늘(29일)부터 열린다.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리미티드 빼빼로를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롯데제과빼빼로마다 랜덤으로 그려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빼빼로를 직접 골라보는 재미도 있겠다. 위키트리위키트리위키트리가 이번 리미티드 빼빼로를 직접 받아봤다. 박스마다 새겨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다르고 패키지 형태도 다양하다. 옆면에는 캐릭터 이름을 활용한 센스있는 응원 메시지도 있다. 누구에게 줄지 생각하며 캐릭터와 메시지를 꼼꼼하게 체크 해보면 재밌겠다.유튜브, LotteCF이번 ‘빼스티발’의 메인 이벤트는 따로 있다. ‘빼스티발’ 페이지에서 오늘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특히 ‘빙고LIVE’ 이벤트가 재밌다. ‘빼스티발’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받은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빼빼로 #빙고빼스티발 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롯데제과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에서 가로, 세로, 대각선에 상관없이 ‘빼빼로’빙고가 완성된다면 해당 화면을 캡쳐해 ‘빼스티발’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일단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는 다운 받아보자. (정말 정말 귀엽다ㅠ3ㅠ)당첨자를 위한 라이언 후드 포터블 스피커, 라이언 후드 가습기 등 다양한 사은품도 기다리고 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한정판 패키지도 있다. 특히 ‘빼스티발’ 기간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획전을 통해 빼빼로를 구매하면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증정하고 이벤트에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위키트리위키트리특히 굿즈로 증정되는 스티커와 엽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놓쳐서는 안될 아이템이다.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박스에 빼빼로를 가득 담아 선물할 수 있다. 초코, 아몬드, 누드, 화이트 쿠키 등 원하는 맛만 선택해서 주문할 수도 있다고.(선택하는 맛에 따라 상자 디자인도 다르다) 이번 빼빼로 데이에는 평소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귀여운 빼빼로를 건내보자. 특히 누구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좋아하는 ‘덕후’들에겐 이번 리미티드 빼빼로는 ‘완소템’이 아닐 수 없다. 굿즈도 한정 수량만 준비되어있다고 하니 이번 ‘빼스티발’이 끝나기 전에 서둘러 준비해보자. 

NO. 92 2018-10-29

“이거 구분하면 인정” 박카스 D, F, A 의 차이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진 환절기 날씨에 적응이 어려운 요즘. 요즘처럼 참을 수 없는 피곤, 일상의 지친 기분을 달래주는 것이 있다. 바로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자양강장제다. 특히 누적 판매량만 200억 병 이상일 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한 ‘박카스’는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민 음료’ 중 하나다.누구나 한 번쯤은 마셔봤을 박카스, 눈썰미 좋은 사람들이라면 이 박카스 뒤에 붙은 알파벳 혹은 색에 따라 차이가 있을거란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이하 위키트리실제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박카스는 세 종류나 된다.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파란 박카스 D와 F, 그리고 초록 박카스인 ‘디카페-A’가 있다.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 같기는 한데, 다 비슷해 보이는 것이 사실. 하지만 박카스 D, F, A에는 정말 알아두면 좋은 각각의 차이점이 있다.먼저 박카스 D는 박카스의 ‘원조’격 제품으로 볼 수 있다. 본래 앰플형태로 출시됐던 제품이 드링크형으로 변경되면서 ‘Drink’를 의미하는 이니셜 D가 뒤에 붙었다. 2005년에는 기존에 1.000mg 함유되었던 타우린 함량을 2,000mg으로 올리며 ‘Double’을 의미하는 D로 변경되었다. 박카스 D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카스 F는 편의점 판매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강함을 의미하는 ‘Forte’의 이니셜 F를 붙여 피로를 강하게 회복시켜준다는 의미를 가졌다. 박카스 D에 비해 타우린 함량이 절반인 대신 심장 활력에 도움을 주는 DL-카르니틴 성분을 첨가했다. 용량도 20ml 더 많다.타우린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간 기능을 강화해주는 성분이다. 오늘 정말 힘이 없고 축 쳐진다면 약국에서 박카스 D를, 식곤증이 밀려오는 점심시간에는 가볍게 편의점에서 구입한 박카스 F를 마시면 되겠다.  아직 많은 이들에겐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초록 박카스 ‘디카페-A’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카페인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다. 역시 타우린 1,000mg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L-아르기닌 성분이 첨가됐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 필라테스 가기 전 #박카스 로 에너지 충전~ 호로록 초록이를 마시면 내 몸의 #그린밸런스 가 맞춰지는 기분~???? . 카페인 제로~타우린과 비타민B가 쏘옥 혈액순환에 체력관리까지 도와주는 국민 피로회복제 #초록박카스 . 피로감 훌훌 털어버리고 으샤으샤 열운동하러 가볼까나~~???? . . . . #초록색박카스 #박카스디카페 #박카스Decafe #녹색박카스 #박카스디카페인 #박카스디카페 #피로회복제 #피로회복음료 #비타민음료 ‘이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Happy❣(@happysky30)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10월 1 6:09오후 PDT 인스타그램 @happysky30필라테스 가기 전에 ‘디카페-A’를 즐겨 마신다는 이 인스타그래머처럼 카페인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저녁 시간대 운동 전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로도 좋고, 평소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이나 임산부, 수유부 등 특히 여성들에게도 좋다. 청소년도 부담 없이 마시기에 적합하다.‘디카페-A’는 편의점이나 약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 그간 피곤을 이기기 위해 마신 커피와 에너지드링크에 질렸다면 오늘은 이 초록 박카스를 선택해봐도 좋겠다.사실 박카스는 한 종류가 더 있다. 하지만 이 박카스는 군부대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캔으로 출시되는 박카스 A다. (기자도 군 시절 즐겨 마셨던 기억이)인삼 농축액, 과라나추출분말, 사과농축과즙이 첨가된 이 제품은 수출용 제품으로도 효자노릇을 해내고 있다. 동아제약특히 베트남의 축구 영웅으로 ‘쌀딩크’라는 별명까지 얻은 박항서 감독은 박카스의 베트남 모델이다. 왠지 모르게 발음도 비슷한 둘의 만남에 박카스는 베트남 출시 3개월만에 10억원의 판매를 올렸다.비슷해 보이지만 각각의 특징이 있는 박카스, 각 제품의 차이를 잘 알고 먹으면 더 좋겠다.  앞으로는 상황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박카스를 즐기고 주변 사람에게 권할 수 있는 ‘박카스 지식인’으로 거듭나보자.

NO. 91 2018-10-14

네티즌들의 폭발적 요청으로 국내 개봉 확정!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미친 기록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은 단순히 아시아계 미국인들에게만 좋은 영화가 아니다. 이미 24년 전에 나왔어야 할 작품이다. - Peter Hartlaub, San Francisco Chronicle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개봉 5일 만에 수익 3,4000만달러 (약 381억원) 돌파’‘주말 3일간 2,523만 달러 (약 280억원) 수익’ 할리우드 스타들이 총출동한 블록버스터 영화 얘기가 아니다. 극중 모든 인물이 아시아 출신 배우로 이뤄진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이야기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1차 예고편 / CGV 페이스북 #. 뜨거운 반응으로 ‘10월 25일 국내 개봉’ 확정!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 대한 열광은 미국에서만이 아니었다. 예고편을 접한 한국 관객들은 유튜브 및 영화 사이트에 국내 개봉을 요청하는 댓글을 달며 영화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영화는 관객들의 폭발적인 요청에 따라 최근 10월 25일 국내 개봉이 확정됐다. 해외 영화가 관객들의 요청으로 국내 개봉이 결정된 것은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겟 아웃'에 이어 두 번째다.   네이버 영화 #. "미친 기록"...'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흥행 돌풍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은 지난 8월 미국에서 개봉됐다. 그동안 ‘비주류’로 여겨왔던 아시아인들의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같은 쟁쟁한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무려 3주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손익분기점은 이미 넘긴 지 오래. 현재까지의 누적 수익만 약 1,800억원에 달한다.  Box Office Mojo 영화 전문가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미국의 유명한 영화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 (Rotten Tomatoes)’에서는 비평가의 무려 93%가 이 영화에 대해 호평을 내놓았다. 폭발적인 반응 덕분에 속편 제작도 일찍이 결정됐다. Rotten Tomatoes #. ‘25년 만에 올 아시안 캐스팅’으로 편견을 깨다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은 전문가들도 예상치 못한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1993년 '조이 럭 클럽' 이후 25년 만에 영화의 모든 배역에 아시안 배우를 캐스팅한 할리우드 영화다.‘CRAZY RICH ASIANS’ 페이스북 영화는 대학교수인 레이첼 추가 엄청난 재력가 자재인 남자친구의 집에 방문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미국 최상위 부유층 아시아인의 화려한 삶과 가족애를 유쾌하게 그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할리우드 영화에서 아시아인을 그릴 때는 전형적인 캐릭터가 있었다. 수학 광이거나 무술인 정도였다. 영화는 이 고정관념을 뒤집었다. 관객들과 평론가들은 여기에 열광했다. ‘Crazy Rich Asians’ 공식 홈페이지한국계 미국인 2세인 가수 에릭남 씨는 지난 8월 애틀랜타의 한 극장에서 상영하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한 회분 티켓을 통째로 구매해 팬들에게 나눠주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국 주류 미디어가 아시아인을 과소평가하는 것에 지쳤다”며 “우리는 단순히 괴짜 기술자, 수학광, 닌자 자객이 아니다. 우리는 똑똑하고 아름다우며 때로는 그 이상이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에릭남 씨의 행보는 CNN에 소개되며 영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To all my fans, friends and family in ATLANTA❗️ My brothers and I have decided to buy out a showing of the new movie CRAZY RICH ASIANS. DATE: THURSDAY AUGUST 16 at 6 PM LOCATION: AMC PARKWAY POINTE 15 (where we used to watch movies on the weekends) WHAT: FREE ADMISSION to Crazy Rich Asians! Ticket pickup is first come, first serve and you should sign up and read details @ http://www.wbtickets.com/CRAAtlanta (link also in bio) Why? Because we’re tired of being under and misrepresented in mainstream media and we want decision makers to understand that WE ARE HERE, WE ARE ABLE, WE ARE INFLUENTIAL AND WE ARE IMPORTANT. We’re not just tech geeks, math nerds, and ninja assassins. We are brilliant, beautiful, sexy, hot, and much more. The success of Crazy Rich Asians is about US. OUR community. This is about directly impacting our future and futures of generations to come. To be the first full Asian cast movie in 25 years is absolutely INSANE. SO! Let’s pull together as a community and SHOW UP. The Nam brothers hope that we’ve made it just a little bit easier for you all to do so and to join in. And no, you don’t need to be Asian to watch this movie, enjoy the showing, or be a part of this movement. The more diverse the merrier. Hope you enjoy the movie! #CrazyRichAsians #GOLDOPEN 에릭남 Eric Nam(@realericnam)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8월 15 8:45오후 PDT 에릭남 인스타그램북미 전역을 뒤흔든 반전 흥행작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오는 10월 25일 국내에서 개봉하는 이 영화가 특별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razy Rich Asians’ 공식 홈페이지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