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5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112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노출수
1,272,273
페이스북 공감수
6,428
페이스북 댓글수
7,421
트위터 확산수
359,606
트위터RT수
7

“내 최애버거 돌려내!” 투표 1등 하면 재출시되는 롯데리아 레전드버거 이벤트

1979년부터 지금까지 매번 신박한 신메뉴로 패스트푸드 업계를 ‘뒤집어 놓으시는’ 롯데리아. 그 동안 수많은 신메뉴가 탄생한 만큼 단종된 메뉴들도 많다. 검색창에 ‘롯데리아’를 검색하면 ‘단종돼서 아쉬운 롯데리아 전설의 메뉴’ 등 비슷한 제목의 글들이 쏟아진다. 그만큼 단종된 롯데리아 버거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 구글 검색창 캡쳐특히 ‘오징어 버거’, ‘라이스 버거’ 등은 단종된 지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설의 버거’로 불리며 ‘덕후’들을 거느리고 있는 메뉴다. 이외에도 많은 롯데리아 버거들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그래서 모아봤다. “재출시 해달라!”는 원성(?)을 듣고 있는 롯데리아 대표 ‘레전드버거’들! GIPHY# 오징어 버거첫 번째 ‘레전드버거’는 2004년 출시된 ‘오징어 버거’다. 오징어 살을 바삭하게 튀겨서 만든 패티와 불맛 나는 매운 소스의 조화로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했던 메뉴다.  이하 롯데리아 페이스북당시 가격은 단품 기준으로 2,000원. 독특한 맛은 물론 가격까지 저렴해 한때 “롯데리아는 ‘오징어 버거’ 먹으러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2016년 단종되며 큰 아쉬움을 남겼다. # 라이스 버거‘라이스 버거’ 또한 많은 이들이 간절히 재출시를 바라는 ‘레전드버거’다. 빵 대신 쌀밥을 번으로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버거로 큰 사랑을 받았다. 햄버거의 편견을 뒤엎은 신박함으로 일명 ‘밥 버거의 조상님’으로 불리기도 한다. 종류도 다양했다. 처음 출시된 이후 ‘새우라이스 버거’, ‘김치라이스 버거’, ‘야채라이스 김치 버거’ 등 여러 번의 진화를 거듭했기 때문이다. 든든한 한 끼 식사용으로 사랑 받던 라이스 버거. 1999년 출시돼 무려 17년간 롯데리아 대표 메뉴로 불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었지만 2016년을 마지막으로 단종돼 추억 속의 버거가 됐다.  #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또 하나의 레전드는 2006년 출시된 ‘유러피언프리코치즈 버거.’ 네덜란드 치즈를 넣은 버거로, 마치 ‘수제버거를 먹는 것 같다’는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메뉴다. 4,500원으로 다른 롯데리아 버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었지만 네덜란드 치즈의 풍미와 담백한 패티 맛 덕분에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했다. 하지만 2016년 결국 단종되고 말았다. 이제는 더 이상 맛볼 수 없게 된 수많은 롯데리아 ‘레전드버거들.’ 그런데, 최근 이와 같은 추억 속의 버거들을 현실에서 다시 맛볼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바로 롯데리아 ‘레전드버거 투표 이벤트’다. (대박!)유튜브, LOTTE RIA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단종됐던 ‘레전드버거’를 재출시한다. 롯데리아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10가지 버거 중 다시 만나고 싶은 나의 ‘최애 버거’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하러 가기)‘랏츠 버거’부터 ‘불새 버거’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버거 후보들은 이름만 봐도 누구나 바로 그 맛을 떠올릴 수 있는 인기 메뉴들이다. 앞서 ‘레전드버거’로 소개한 ‘오징어 버거’, ‘라이스 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 버거’를 비롯해 ‘랏츠 버거’, ‘불새 버거’ 등 모두 평소 즐겨 먹었거나 적어도 한번쯤은 먹어봤을 법한 버거들이 후보에 올랐다. 재출시 후보에 오른 추억의 롯데리아 버거 10가지를 소개한다.  롯데리아 홈페이지투표는 예선전과 결승전으로 진행된다. 우선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예선전 투표를 통해 4가지 버거를 뽑는다. 이후 8월 5일부터 8월 11일까지 결승전을 치러 최후의 ‘레전드버거’를 선정한다. 대망의 결승전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버거는 ‘2019년형 버거’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리아 홈페이지예선전 투표는 7월 29일부터 시작된다. 나의 소중한 한 표로 그 동안 추억의 맛으로만 간직했던 나만의 롯데리아 ‘최애 버거’를 부활시켜 보자! GIPHY
Sponsor=로얄캐닌
2019-08-05
Sponsor=데일리호텔
2019-07-31
Sponsor=롯데엔터테인먼트
2019-07-25
Sponsor=마콜
2019-08-05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9-06-30 ~ 2019-07-30
순방문자 13,215,193
페이지뷰 224,308,506
2018-07-30 ~ 2019-07-30
순방문자 69,488,699
페이지뷰 1,106,110,165

WIKITREE Now

위키트리 세종대전충청 취재본부를 개설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위키트리가 8월 1일을 기해 세종대전충청취재본부(본부장 임정기)를 개설했습니다. 이로써 위키트리는 광주전남취재본부, 부산경남취재본부, 경기북부취재본부, 인천취재본부, 전북취재본부에 이어 세종대전충청취재본부를 개설함으로써 전국 취재망을 더욱 확충하게 됐습니다. 위키트리 세종대전충청취재본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와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충주, 청주, 천안, 공주, 아산 등 충청 지역에 있는 각급 기관과 기업, 문화, 관광, 사회, 교육,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생생한 지역 뉴스를 전해드리게 됩니다. 위키트리 세종대전충청취재본부는 충청 지역의 역동적인 뉴스를 위키트리의 강력한 확산채널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젊은 층과 SNS와 모바일을 중심으로 폭넓게 전파시키게 될 것입니다. 위키트리는 앞으로 강원, 제주 지역 등 각 권역별로 지방취재본부를 계속 확충 개설해 나갈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