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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아이도 첫 눈에 BMW는 알아본다”

BMW 키드니 그릴 / 이하 위키트리( 유튜브 ‘BMWGroupKorea’ 영상을 이용해 만들었다) "어린아이도 첫 눈에 BMW를 알아본다" 아드리안 판 호이동크(Adrian van Hooydonk) BMW 수석 디자이너디자인이 독특해서? 고가 브랜드라서?  아니다. ‘키드니 그릴’ 때문이다. BMW 상징인 키드니 그릴이 그동안 어떻게 변해왔는가를 보면 재미있다. 최근 BMW코리아가 선보인 브랜드 광고 영상에는 BMW 역사가 담겨있다. 오래된 흑백필름에 담긴 초기 BMW부터 영화 007 시리즈에 등장했던 모델, 최근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배우 김수현 씨가 구입해서 화제가 됐던 i8시리즈까지 BMW가 달려온 86년 역사가 담겼다.  BMW코리아 측은 “결국 BMW는 다양한 모델을 통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은 BMW가 추구해온 디자인 철학 역시 움직임의 미학에 있다는 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자동차의 아름다움이란 움직임의 감성이 최대치로 드러나는 것” 키드니 그릴은 BMW의 고집스런 브랜드 철학이 가장 잘 드러나는 요소다.  대부분 자동차에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다. 하지만 두 개의 신장을 닮은 라디에이터 그릴은 BMW만 갖고 있다.  신장을 닮은 모양 때문에 '키드니 그릴(Kidney grille)'이라 불리는 이 디자인은  ‘운전 자체의 즐거움(Sheer Driving Pleasure)’을 슬로건으로 추구하는 BMW가 82년 동안 지켜온 ‘패밀리 룩’이다.   다양한 키드니 그릴로 만든 조형물 / BMW 키드니 그릴이 첫 선을 보인 건 1931년 2인승 로드스터였다. 그 후 1933년 신형 303시리즈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BMW 키드니 그릴은 자동차 디자인에 따라 크기, 모양 등이 섬세하면서도 세련되게 변해왔다. BMW 전 수석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뱅글은 이 변화를 "혁명적이기보단 점진적으로 변화해온 진화론적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독일 마에스트로(장인)는 유행에 따른 변화보다는 고유의 가치와 철학을 존중하기로 손꼽힌다.  키드니 그릴이 단순한 자동차 부품이 아니라 BMW 장인정신을 상징하는 '조형물'로 주목받는 건 이 때문이다.BMW는 독일 바이에른 주에 있는 본사에서 1923년부터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와 더불어 '독일 프리미엄 3사'로 꼽힌다. 운전 자체 즐거움에 집중한 디자인과 기술로 3사 중 가장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BMW 브랜드 광고 / 유튜브 ‘BMWGroup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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