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1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96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노출수
3,498,998
페이스북 공감수
2,422
페이스북 댓글수
46
트위터 확산수
387,467
트위터RT수
1

“광고 들어올 줄 알고 만든 노래?” 라디오 스타에서 장기하가 밝힌 CF 썰

지난 12월 5일 MBC ‘라디오스타’에 장기하 씨가 출연했다. 장기하 씨는 이날 최근 SNS 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페브리즈’ CF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페브리즈 CF는 장기하 씨가 그동안 찍은 몇 안 되는 광고 중 하나다. 장기하 씨는 이에 대해, “그동안 제의가 많았지만 ‘내가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브랜드 광고만 찍자’는 소신에 따라 많은 광고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하 MBC ‘라디오 스타’ 이에 김국진 씨는 “섬유탈취제 CF는 본인이 쓰던 제품이 들어온 것이냐”고 물었고, 장기하 씨는 “그렇다”고 대답했다. 실제로 장기하 씨는 페브리즈에서 협업 제의가 들어오자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고 한다. 그가 평소에 페브리즈를 즐겨 사용하기 때문이었다. 페브리즈 CF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곡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리메이크한 광고 영상이다. 장기하 씨는 실제로 ‘빠지기는 빠지더라’의 영감을 페브리즈로부터 얻었다고 밝혔다. 그는 웬만해서는 빠지지 않는 홍어 냄새가 페브리즈를 뿌린 후 사라지는 것을 보고 ‘빠지기는 빠지더라’를 만들었다.  [MV] Kiha & The Faces(장기하와 얼굴들) _ The Smell's Gone(빠지기는 빠지더라) / 유튜브, 1theK장기하 씨는 ‘빠지기는 빠지더라’의 탄생 비화를 밝히며 “노리고 만든 것은 아니지만, (광고가) 들어올 만도 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노래는 ‘고기 냄새도 싹, 생선 냄새도 싹’이라는 가사로 시작된다. 장기하 씨는 스튜디오에서 직접 ‘빠지기는 빠지더라’ 첫 소절을 선보였다.  이하 MBC ‘라디오 스타’ 그러자 MC들은 ‘(광고를) 노리고 만든 노래 아니냐’며 장기하 씨를 추궁했다. 특히 김구라 씨는 “이게 미필적 고의야”라고 말해 장기하 씨를 당황시켰다.   이에 장기하 씨는 “완곡을 들어보면 그런 내용이 아니다”라며 해명했다. ‘빠지기는 빠지더라’는 장기하와 얼굴들이 2년 전 발표한 곡이다. 탈취제를 뿌리면 온갖 냄새가 싹 빠지듯 헤어진 연인에 대한 마음도 결국 사라진다는 노래다. 실제로 노래가 공개되자 유튜브 댓글에는 ‘페브리즈가 연상된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그리고 2년 뒤 결국 페브리즈 CF송으로 리메이크됐다.   특히 이번 CF는 배우 정상훈 씨가 함께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페브리즈가 필요한 순간을 코믹하게 연기했다.  [장기하X페브리즈] 빠지기는 빠지더라 Full Ver. / 유튜브, Febrezelove 팬들은 광고를 본 후 대부분 ‘결국 찍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는 현재 80만회에 이른다. 유튜브, Febrezelove페브리즈는 냄새 제거와 항균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쓰는 제품이다. 페브리즈의 브랜드 영상으로 재탄생한 ‘빠지기는 빠지더라’ 뮤직비디오 영상은 페브리즈 유튜브 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Sponsor=P&G
2018-12-07
Sponsor=하이트진로
2018-12-14
Sponsor=부산시
2018-12-21
Sponsor=KOICA
2018-12-20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8-11-18 ~ 2018-12-18
순방문자 8,607,238
페이지뷰 65,874,734
2017-12-18 ~ 2018-12-18
순방문자 68,238,968
페이지뷰 773,300,285

WIKITREE Now

“지금도 페북 보고 있는 당신은 주목” 취업 사이트에는 없는 채용공고(마감)
SNS 영향력 1위 매체 위키트리에서 신입 기자를 채용한다. 이 기사형 채용공고는 다른 취업 사이트에서 볼 수 없다. 오로지 위키트리 독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에 채용하는 기자 직무는 위키트리 핵심 부서인 ‘소셜국’ 일원이 된다. SNS 합산 300만 명 이상의 독자들이 매일 내가 쓴 글을 읽는다고 상상해 보자. 위키트리를 즐겨보던 독자에서 이젠 글을 기획하고 쓰는 스토리텔러로, 정말 멋진 일이다.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즐겨 봤던 기사를 직접 기획, 작성하고 동영상 컨텐츠에도 참여할 수도 있다. 시사 이슈, 아이돌, TV 예능, 드라마, 영화, 게임, 음식 등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더욱 좋다. 진정한 워라벨을 꿈꾸는 자유로운 영혼, 하루 SNS 사용시간 5시간 이상, 주 1회 블로그로 일상을 기록하는 사람, 회사에서도 찢어진 청바지 입고 싶은 개성파, 내 관심사를 직업으로 이어가고 싶은 ‘덕후’. 이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된다면 위키트리 신입기자를 지원해보자. 채용 일정 기간은 2018년 12월 19일 오후 12시 까지다. 지원 방법은 기사안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하여 접수처(recruit@wikitree.co.kr)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은 마감되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